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rboots [다낭 여행 2편] 다낭자유여행 팁(환전, 유심,그랩!)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낭 여행 2편] 다낭자유여행 팁(환전, 유심,그랩!)

by 키곰 2019.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다리킴입니다 :)

어제 대구에는 폭염주의보가 떴을 정도로 굉장히 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고 더위 안 먹으시게 시원한 음료 많이 마시면서 힘내 보아요.

오늘은 어제 예고하였듯이 [다낭자유여행 2편] 다낭여행 핵심 팁을 전해드릴게요 :)

 

1. 환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죠?

많은 분들이 환전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제가 한 방법이 현재 제일 나을 거예요 :)

송금어플 '토스'를 이용하면 환전 수수료가 0%입니다.

아! 물론 100만 원까지 제한이 있지만 다낭여행에서 100만원이면 충분할 거예요

인당 100만원까지니 환전을 많이 한다면 각각 환전하면 0%의 수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환전한 돈의 수령은 인천공항 토스 부스에서 직접 하시거나 아니면 인근 하나은행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환전은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바꿔서 다낭 현지에서 베트남 돈으로 바꾸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

다낭은 100달러(100USD)를 가장 우대해줍니다. 가장 많이 쳐주거든요 :) 

원화를 달러로 바꿀 때 100달러 단위로 환전해서 여행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환전을 마치셨다면 현지에서 베트남 돈 (동)으로 바꿔야겠죠?

아마 저와 같이 달러만 바로 들고 다낭으로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그럼 이런 고민을 하시겠죠 "유심도 사야 하고, 택시도 타야 하는데... 베트남 돈이 필요하지 않나요?"

라고 말이죠 :) 하지만 걱정 마세요  달러면 충분합니다!

다낭 공항에 내리시어 입국절차가 끝나고 공항 건물 밖으로 나와서 왼쪽로 가시면 (택시 타려고 나오는 곳이에요!)

이렇게 보이는 환전소가 4~5 군대 정도 있습니다. 앞에서 호객행위를 열심히 하고 있을 거예요 :)

다낭공항환전소

 ★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 ★

1. 다낭공항 환전소 환전금액이 가게마다 달라요! 여러 군대 비교해보고 가장 많이 주는 곳에서 바꾸세요

2. 심야에 입국해도 2 군대 정도 문을 열어놓고 있는데, 그래도 가격이 달라요! 꼭 비교해보세요 (저는 01:00에 도착)

3. 한시장 금은방이나 롯데마트, 은행이 더 많이 챙겨줘요 공항에서는 100달러 정도만 환전해도 충분합니다.

 *현재 금은방에서의 환전은 불법입니다. 적발 시 400만원이 넘는 벌금이 부과될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 여행객들이 아직 금은방에서 환전을 하시더라고요 :) 판단은 개인이 하시는 걸로...

 

1. 유심

일행이 많다면, 포켓와이파이도 유용하겠지만, 날씨도 덥고 습해서 짐이 최대한 가벼울수록 좋습니다.

다낭의 유심은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굳이 짐 만들지 마시고 유심을 구매해가세요 :)

공항 도착하면 정신없으니까 유심을 미리 구매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에 보면 바로 수령 가능한 유심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난 공항에서 유심을 사고 싶다!라고 하신다면 방법을 알려드리죠 :)

 

공항에서 여권 확인을 끝내고 바로 나오면 유심을 판매하는 부스가 잔뜩 있습니다.

다낭공항 유심구입방법

 사진처럼 부스에서 한국어로 열심히 유심 판다고 말할 거예요 맘에 드시는 곳에 아무 데나 가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무제한 데이터 유심 가격은 8달러예요! 하지만 원화와 베트남동 모두 받습니다.

그냥 만 원짜리 하나 챙겨가시는 게 속 편하실 겁니다.

 

*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Klook'이라는 어플이 있어요 

 여기서 '다낭유심'이라고 검색하시면 비나폰 유심을 판답니다 30일 사용 7G 데이터 사용인데, 1주일 여행 정도면

 7G 가면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Klook을 사용하신다면, 매달 행사하는 쿠폰이 있어요

구글을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매달마다 쿠폰 프로모션이 달라져요)

 

3. 그랩(Grab)

세 번째는 다낭의 택시 시스템 그랩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다낭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택시 사기가 기승을 부린답니다. 그냥 생각 없이 공항 같은 곳에서 택시를 타시면

요금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하는 것이 바로 그랩입니다.

일단 여행 전에 '그랩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하시면 사용하시기 엄청 편리하실 거예요 :)

아 참고로 저는 신용카드 등록이 안되더라고요 ㅠㅠ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해외이용 카드가 없어서 그런가..

다낭여행가실때 그랩어플 사용하시고 사기당하는거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하시길 바랄께요 ;)

 

★ 여기서 중요한 팁! 

그랩 어플을 설치해서 목적지를 정하고 그랩 호출을 하기 전 오른쪽 하단에 프로모션 키워드 등록이 있어요

최초 2회 이용 가능 (50,000동 할인) digrab라고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그밖에 Dondua, grab4w, grabngay 등등이 있는데, 하루에 할당된 수량이 있어서 저녁엔 잘 안되는 코드예요

digrab은 꼭 이용해주세요 :)

 

자 2편은 다낭자유여행의 핵심 팁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 유익한 정보 되셨나요?

다음에는 T라운지 이용방법과 바나힐 티켓구매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정보가 유익했다면, 좋아요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은 필요 없어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