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다리킴입니다. :)
오늘은 베트남 다낭의 대표적인 관광장소인 한시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장 중에 하나지요
주변 지인들 선물 및 기념품을 구매하기 좋은 장소이면서 또 환전이 가능한 금은방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 전통옷인 아오자이를 저렴하게 맞춰 입을 수도 있습니다.
한시장은 다낭여행에 있어서 필수 코스 중 하나이죠 한 번쯤 꼭 방문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려요!
자! 그럼 한시장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
1, 한시장 환전!
저의 글 [다낭 여행 2편]을 보셨다면 100달러짜리를 한국에서 환전해서 가져가셨을 거예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탕진하기에 앞서 달러를 베트남 동으로 바꿔야겠죠?
한시장 입구에 보면 금은방들이 많습니다.
사진처럼 입구부터 우리나라 금은방과 큰 차이가 없어요 :)
몇 군대 들리셔서 환율우대 가장 좋은 곳에서 바꾸시면 돼요
★ 환전 시 팁! 100달러를 2,300,000동 이상으로는 보통 바꾸셔야 해요.
★ 베트남 화폐는 단위가 크고 종류가 많아서 물건 사실 때 난감하실 수도 있어요
여행 전 베트남 동지갑을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하시고 가시면 화폐 분류가 조금 편하실 거예요 :)
2. 한시장 쇼핑!
환전을 마치셨다면 이제 본격적인 탕진 타임입니다.
베트남은 화폐단위가 크기 때문에 돈 쓰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아 단위가 큰만큼 계산하기가 골치 아플 때가 많아요 ㅋㅋ 뒤에서 0 하나 빼고 나누기 2를 하셔야 해요!
한 시장으로 들어가시면 베트남 과일향기가...(두리앙 슴베..ㄹ..) 이 반겨줍니다 :)
1층에는 향신료 및 과일 같은 식자재가 및 액세서리 가게들이 있어요!
물건을 사기 전 첫째도 흥정 둘째도 흥정입니다!! 꼭 흥정을 해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다낭을 갔으면 라탄백도 하나 구매해야겠지요? 1층 외곽쪽에 보시면 라탄백 상점들이 많이 있어요
거의 반값까지 깎으셔야 해요.. 바가지가 굉장히 심합니다.
그리고 2층에는 아오자이를 비롯해 짝퉁 옷, 짝퉁 신발 등등 의류, 잡화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2층이 진정한 쇼핑타임이라고 할 수 있지요 베트남에서 입을 옷들을 여기서 다 구매하시면 돼요 :)
저는 커플 과일 옷 세트로 구매를 했었는데, 상하의 합쳐서 한국돈 7천 원 정도 했던 거 같아요 굉장히 저렴하죠?
그리고 아오자이도 그 자리에서 즉석 해서 치수를 재고 맞춤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오자이를 구매하실꺼라면 한시장 도착하자마자 바로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기성품이 아니라서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
아오자이는 시간이 걸리는 특성상 배달도 해주지만 절대 배달받지 마시고 그 자리에서 물건 이상유 뮤를
꼭꼭! 확인하셔야지 뒤탈이 없습니다 :)
★ 한시장 쇼핑 팁을 드릴게요!
- 물건 구입 시 항상 흥정을 하셔야 합니다. (베트남어로 잠 쟈~디 : 깎아주세요, 막 꽈 : 너무 비싸요)
- 아오자이 구매 시 비즈나 레이 쓰가 들어가면 가격이 몇 배나 올라가요.. 옵션이 안 들어간 옷도 이쁜 게 많아요 :)
- 상점에는 각 번호가 있는데, 제가 들렸던 상점들을 추천해드릴게요 :) 엄청 친절하시고 바가지도 거의 없더라고요
- 아오자이 상점 : 123번 굉장히 친절하시고, 거의 정찰제 가격이더라고요 한국분들이 많이 오셨었어요
* 저는 50만 동(2만 5천 원)으로 2벌 맞출 수 있었어요!
- 옷가게는 145번 가게를 추천드려요 :) 한국말도 잘하시고 유쾌하답니다 :)
가격도 잘 쳐주시고 알아서 깎아줬어요! 나중에 비교해보니까 다른 가게보다 조금 더 싸게 샀더라고요
이 가게에서 커플 과일 옷이랑 지인들 코끼리 바지, 짝퉁 브랜드 옷들 잔뜩 샀답니다.
- 신발가게는 254번 가게를 가보세요 :) 점원이 한국말을 정말 잘해요 처음에 깜짝 놀랐답니다.
라틴슬리퍼 가격도 저렴했어요 3개 정도 샀는데, 개당 7.5만 동에 샀는 거 같네요
- 라틴 백은 1층에 8번 가게를 추천합니다. 문 바로 앞에 있는 가게인데, 시장 밖에 있는 상점들보다
양심 있는 가격으로 팔더라고요. 다만 특별히 이쁜 건 잘 안보였어요 :) 노멀 한 라틴 백 구매 시 추천!
3. 한시장 인근 추천 상점들
한시장 근처에도 다양한 가게들이 있어요 한시장 1층에서 과일을 사도 되지만,
깔끔하게 선물용을 사고 싶은 분들께 몇몇 상점들을 추천드릴게요!
첫 번째로 엘스토어 (L. STORE)
한 시장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요! 가게 내부도 에어컨이 빵빵합니다.
건망고, 노니, 위즐 커피,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특히 망고가 다른 가게에 비해 저렴해요! 망고를 사 실분들은 엘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망고뿐만 아니라 식용꽃차나 위즐 커피도 선물용으로 예쁘게 판매되고 있었어요.
지인 선물 구매하실 때 한번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둘째로 부부샵입니다.
부부 샵은 다낭 대성당 바로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핑크 스파 바로 옆 가게예요.
사실, 한 시장 부부 샵은 2호점이에요 1호점은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2호점이 생긴만큼 핫한 가게라는 거겠죠?
부부 샵에는 말린 야채 과자, 코코넛 과자, 말린 파인에플, 노니 진액, 코코넛 오일, 디톡스 티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 커플은 여기서 폭풍 쇼핑을 했답니다. 적당한 가격에 지인들에게 선물할 코코넛 과자를 왕창... 흠흠..
참! 배달 서비스도 된다고 하던데.. 제가 갔을 때는 배달 서비스가 안되더라고요.. 엄청 많이 샀는데.. 다 들고 다녔답니다.
특히 코코넛 과자가 정말 맛있었어요 선물 받은 지인들 중에 코코넛 과자 맛없다는 사람이 없었답니다.
시장에서 사는 것보단 부부 샵에서 어느 정도 품질 좋은 선물을 하는 걸 추천드려요 :)
아! 그리고 간단하게 샘플을 먹어보고 구매할 수 있어요 :) 일단 드셔 보시고 골라보셔요
한시장 후기는 여기까지에요! 어떠세요 한시장만해도 하루일정 다 채우실 수 있을꺼에요 :)
다낭은 날씨가 굉장히 덥고 습해서 오래 돌아다니기는 힘들어요.. 한시장 쇼핑만 하고 후다닥 숙소에서 쉬어야 합니다!
쇼핑이 다 끝나면 양속 가득 쇼핑백을 들고 있는 자신을 보시게 될 겁니다 :)
한시장 후기 어떠셨나요? 좀더 상세하게 쓰고 싶지만, 글이 길어지고 지루해질꺼 같아서 나름 요약해서 핵심 정보만
모아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하트 한 번씩 눌러주세요 :)
'해외여행 > 베트남 다낭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여행 3편] 다낭자유여행 팁(T라운지) (0) | 2019.05.31 |
---|---|
[다낭 여행 1편] 다낭자유여행 팁!! 여행 전 꼭 준비해야 할 것들이란?(1) (0) | 2019.05.24 |
댓글